소통공간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1. 소통공간
  2. 보도자료
  3. 전체 뉴스

전체 뉴스

소통공간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안양시,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5월 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카테고리
내용 시 홈페이지・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등에서 확인 가능


안양시가 올해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결정·공시하고 이달 29일까지 이의신청을 받는다고 13일 밝혔다.

총 대상은 3만3,752필지로 이 가운데 만안구는 2만2,801필지, 동안구는 1만951필지다.

개별공시지가는 토지의 용도지역, 이용상황, 도로접면, 기타 제한사항 등 토지 특성을 종합 조사해 ㎡당 가격 산정 후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것이다.

개별공시지가 확인은 시·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시청 홈페이지(분야별 정보→부동산)나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realtypric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토지 소유인이나 이해관계인은 오는 5월 29일까지 이의신청 할 수 있다.

접수된 이의신청 필지는 감정평가사 검증을 통해 오는 6월 26일까지 최종 확정하고, 그 결과를 신청인들에게 통보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조사 산정된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등 각종 조세부과 기준으로 활용되는 만큼 정확하고 공정하게 산정되도록 노력했다”며 “관심을 갖고 열람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시가 발표한 올해 공시지가는 전년 대비 만안구 0.63%, 동안구 1.1% 상승했고, 상업지역인 범계역 1번 출구 일대가 1㎡당 1,819만원으로 안양 최고지가로 결정됐다.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