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안양사이버과학축제
사물 인터넷 코딩대회
- 대회일시 : 2019. 6. 8. (토)09:00~09:30
- 대회장소 : 안양체육관 2층 로비 코딩 대회장
- 참가대상 : 전국 초·중·고등학생
- 참가자 인원 : 64명 (초등부 32명 / 중·고등부 32명) - 부문별 온라인 접수 : 26명, 현장접수 6명
- 온라인 접수
- 기간 : 2019. 5. 13. (월) ~ 2019. 5. 30. (목) / 선착순 접수
- 인원 : 52명(초 26명, 중·고 26명)
- 현장 접수
- 기간 : 2019. 6. 8. (토) 08:00 ~ 09:00
- 인원 : 12명(초 6명, 중·고 6명)
- 대회내용 : 발표된 주제을 학생들이 대회장에서 프로그래밍을 하는 대회로 MIT 미디어랩의 스크래치 프로그램만을 사용하여 심사위원의 전문 심사를 통해 진행하는 경기
- 대회운영
- 경기 방식 : 주제에 부합되는 사물인터넷을 제작하고 프로그래밍하여 제출 경기시간 2시간, 평가 심사
- 경기시간 : 2시간 / 평가 심사
- 참가자 준비사항 (필수 사항) - 노트북 (스크레치 프로그램 설치 후 지참) 1대
- 시상계획
- 초등부 : 대상 1명(경기도교육감) / 최우수 1명(안양시장) / 우수 2명(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 증고등부 : 대상 1명(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 최우수 1명(경기도지사) / 우수 2명(안양시장)
스피드 스태킹
- 대회일시 : 2019. 6. 8. (토) (접수 : 13:30~14:00 / 대회 : 14:00 ~ 17:00)
- 대회장소 : 안양체육관 2층 로비 코딩대회장
- 참가대상 : 전국 초등학생
- 참가자 인원 : 50명(온라인접수 40명, 현장접수 10명)
- 온라인 접수
- 기간 : 2019. 5. 13(월) ~ 2019. 5. 30. (목) / 선착순 접수
- 인원 : 10명
- 현장 접수
- 기간 : 2019. 6. 8(토) 12:00 ~ 13:30
- 인원 : 10명
- 대회내용 : 제한시간이내에 로봇을 조정하여 경기장에 있는 종이컵을 목표지점으로 이동시켜 먼저 많이 쌓으면 이기는 경기
- 대회운영
- 경기방식 : 로봇 - 사전제작 / 로봇형태 - 조종형
- 목표지점에 종이컵을 많이 쌓는 조종 경기로 2분 전에 종이컵을 모두 쌓으면 바로 경기 종료
- 경기시간 2분 / 기록경기
- 시상계획 : 대상 1명(경기도지사) / 최우수 1명(안양시장) / 우수 1명(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시상 내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로봇 밀어내기
- 대회일시 : 2019. 6. 9(일) (접수 : 09:00~09:30 / 대회 : 09:30 ~ 16:30)
- 대회장소 : 안양체육관 2층 로비 코딩 대회장
- 참가대상 : 전국 초등학생(2인 1팀)
- 참가자 접수 : 2인 1팀 / 80개팀(온라인 접수 64팀 / 현장 접수 16팀)
- 온라인 접수
- 기간 : 2019. 5. 13. (월) ~ 2019. 5. 30. (목)
- 인원 : 16팀
- 대회내용 : 미션을 수행하고 경기장으로 빠르게 이동하여 상대팀 로봇을 제한시간 내에 경기장 밖으로 밀어내면 이기는 경기
- 대회운영
- 경기방식 : 로봇 - 사전제작 / 로봇형태 : 조종형 A지역 미션을 처리하고 B지역을 건너서 C지역에서 상대로봇을 밀어내는 경기
- A지역 미션을 처리하고 B지역을 건너서 C지역에서 상대로봇을 밀어내는 경기
- 경기시간 2분 / 토너먼트 진행
- 시상계획 : 대상 1명(경기도지사) / 최우수 1명(안양시장) / 우수 2명(안양과천교육지원청 교육장))
※시상 내용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