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반갑습니다 안양시장 최대호입니다.

안양시 청년정책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안양시장
Interview

청년 여러분 반갑습니다. 안양시장 최대호입니다.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은 청년기본법에서 지정한 청년의 날입니다.

이렇게 뜻깊은 날이 있기까지 청년들은
대한민국의 중심에서 소외받아 온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청년들의 삶과 그들의 이야기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신들의 목소리를 낸 수많은 청년들의 열정과 수고로 이날이 제정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시는 일찍이 청년을 위한 기반을 준비해야겠다는 마음으로 청년을 대한민국의 주인공으로 바라보았습니다.

이를 위해 민·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청년들이 직접 정책결정의 주체로서 정책을 수립하고 시행하면서 평가에도 참여하는 파트너십을 형성하여 왔습니다.

앞으로 나아가야할 미래 또한 청년이 주인공이고 청년이 없는 안양시는 상상할 수도 없습니다.

지금 전 세계는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특히 청년들에게는 더욱 혹독하고 더욱더 모진 시련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자리와 주거, 삶의 질 문제를 비롯하여 예전보다 훨씬 복잡하고 다양한 문제들이 청년어깨 위에 지워져 있습니다.

우리시는 청년들이 처한 상황을 경제뿐만이 아니라 종합적인 삶의 문제로 확대해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 청년정책을 펼쳐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청년들이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청년들의 플레이 그라운드와 플랫폼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청년정책 생태계를 이어가겠습니다.

다시 한 번 청년의 날을 축하드리며 청년 여러분의 도전과 열정을 안양시가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청년 여러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