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1. 소통공간
  2. 보도자료
  3. 전체 뉴스

전체 뉴스

문화녹색도시 안양 안양시 만안구도서관, 국립생태원과 생태특화도서관 업무협약 체결
생태도서 기증, 생태전시 운영, 생태 교육 제공으로 생태특화도서관 조성
담당부서 : 만안구도서관
연락처 : 031-8045-6110
날짜 : 2025.10.01.
조회수 71

안양시 만안구도서관이 국립생태원과 손잡고 지역 내 생태문화 거점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안양시 만안구도서관은 국립생태원과 1일 생태특화도서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역사회 중심의 생태교육 확산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생태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지역사회 중심의 생태교육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협력을 통해 생태 전문 자료와 콘텐츠를 공유하고, 공동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친다.

협약에 따라 만안구도서관(석수·만안·박달·삼덕·큰샘어린이)은 국립생태원에서 발간하는 생태도서·자료·콘텐츠 등으로 도서관 내에 생태특화 코너를 운영하고, 국립생태원과 생태 주제 전시, 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생태교육 활성화를 위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 운영 등 생태정보 확산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오인필 만안구도서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생태특화도서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지역 주민들에게 차별화된 생태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생태원은 그간 전국 주요 공공도서관과 협력하여 생태특화도서관 조성을 추진해왔다. 이번 만안구도서관과의 협약은 안양시 내 시민들의 생태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밀착형 생태문화 플랫폼을 구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