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공간

시민과 함께하는 스마트 행복도시 안양

  1. 소통공간
  2. 보도자료
  3. 전체 뉴스

전체 뉴스

소통공간 > 보도자료 상세보기 - 제목, 카테고리,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안양시 만안청소년수련관, 2024년 학생동아리 연합 발대식 개최
카테고리 교육복지도시 안양
내용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산하 만안청소년수련관(관장 박영미)은 지난 11일 수련관 2층 도담소극장에서 2024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합 발대식을 개최했다.

안양미래교육협력지구 지원사업의 일환인 ‘학생동아리 사업’은 청소년 주도의 동아리 활동 지원과 건전한 동아리 문화 창출을 위해 동아리별 80만원에서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하는 총 3억원 규모의 안양시 최대 동아리 지원사업이다.

이날 발대식에는 학생동아리 공모를 통해 선정된 관내 초·중·고등학교 및 공립 특수학교 등 총 40개교의 인문사회·자연과학·문화·예술·미디어·봉사·참여 분야 총 250개 동아리 소속 청소년들이 참석했다.

학생동아리 사업 연간 일정 및 활동 계획 등을 내용으로 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됐으며, 안양시 학생동아리 연합 임원진을 선출했다.

최대호 이사장은 “공동의 목표를 세우고 함께 달성해 나가는 협업의 경험을 쌓는 것은 청소년기에 매우 중요하다”며 “열정적인 동아리 활동이 값진 경험이 되어 훗날 위대한 발자취가 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즐거운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시 학생동아리는 이날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박 2일 리더십 캠프, 10월 청소년이 직접 기획 및 운영하는 제11회 안양시 학생동아리 축제 등에 참여한다.


담당부서 : 안양시청소년재단(만안청소년수련관 031-470-4723)
파일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기획관 > 언론
  • 전화번호 031-8045-2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