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참여
안양시민의 고충민원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억울함이 없는 안양시정, 불편함이 없는 안양시정, 차별이 없는 안양시정, 혈세 낭비 없는 안양시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셔도 정성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절차
-
1. 상담 및 접수방문·우편 ·FAX·인터넷 등에 의한 고충 민원 접수
-
2. 사실조사고충민원 소관 여부 판단하여 7일 이내에 조사착수 및 30일 이내 종료
-
3. 심의·의결고충민원조정 및 심의 필요 시 위원회 심의 민원옴부즈만 심의, 의결
-
4. 결정통지관련부서 및 신청인에게 결과 통지
민원처리 예외대상(조례 제11조)
- 국가사무 및 중앙행정기관에 관한 사항
-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또는 직원에 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
- 민원옴부즈만이 고충민원으로 처리함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 법령의 규정에 따라 화해, 알선, 조정, 중재 등 당사자 간의 이해 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행정심판, 소송, 헌법재판소의 심판, 헌법소원이나 감사원 심사 청구,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불복 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신청 방법
- 방 문 : 민원옴부즈만(안양시청 본관 1층)
- F A X : 031-8045-6514
- 우 편 : 14053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5 (본관1층)
※ 홈페이지 내 고충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FAX·우편신청
행정과 관련이 없거나, 부서에서 바로 받아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사항은 관련부서로 이첩합니다.
번호 | 제목 | 파일 | 조회수 | 작성일 | 답변상태 |
---|---|---|---|---|---|
70 | 안양9동 동사무소의 횡포(글 63번) 답변에 대한 이의 | 359 | 답변완료 | ||
69 | 관양 지구 자전거 도로 사고 조장 - 내용 수정 | 390 | 답변완료 | ||
68 | 관양 지구 자전거 도로 사고 조장 | 323 | 답변완료 | ||
67 | 안양시관악장애인복지관 위탁운영 법인 모집 공고에 대한 불합리 | 313 | 답변완료 | ||
66 | 관양동 금강 펜타리움 조명 점등 고충 | 7 | 답변완료 | ||
65 | 안양유황온천 소재 돈사돈 고기집 연탄가스 관련 | 709 | 답변완료 | ||
64 | 한림대병원앞 택시 주정차질서위반 단속 | 5 | 답변완료 | ||
63 | 안양9동 동사무소의 횡포 | 31 | 답변완료 | ||
62 | 호계3동 호계삼거리 건널목 설치 관련 사진 자료 | 266 | 답변완료 | ||
61 | 호계3동 호계삼거리 건널목 설치 | 292 | 답변완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