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민의 고충민원을 귀담아 듣겠습니다

억울함이 없는 안양시정, 불편함이 없는 안양시정, 차별이 없는 안양시정, 혈세 낭비 없는 안양시정을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화로 문의하셔도 정성을 다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민원 처리절차

  1. 1. 상담 및 접수
    방문·우편 ·FAX·인터넷 등에 의한 고충 민원 접수
  2. 2. 사실조사
    고충민원 소관 여부 판단하여 7일 이내에 조사착수 및 30일 이내 종료
  3. 3. 심의·의결
    고충민원조정 및 심의 필요 시 위원회 심의 민원옴부즈만 심의, 의결
  4. 4. 결정통지
    관련부서 및 신청인에게 결과 통지

민원처리 예외대상(조례 제11조)

  • 국가사무 및 중앙행정기관에 관한 사항
  • 사인간의 권리관계 또는 개인의 사생활에 관한 사항
  • 공무원 또는 직원에 관한 인사행정상의 행위에 관한 사항
  • 민원옴부즈만이 고충민원으로 처리함이 부적절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
  • 법령의 규정에 따라 화해, 알선, 조정, 중재 등 당사자 간의 이해 조정을 목적으로 행하는 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 행정심판, 소송, 헌법재판소의 심판, 헌법소원이나 감사원 심사 청구, 그 밖의 다른 법령에 따른 불복 구제절차가 진행 중인 사항

신청 방법

  • 방 문 : 민원옴부즈만(안양시청 본관 1층)
  • F A X : 031-8045-6514
  • 우 편 : 14053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235 (본관1층)
    ※ 홈페이지 내 고충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FAX·우편신청
행정과 관련이 없거나, 부서에서 바로 받아 처리하는 것이 효율적인 사항은 관련부서로 이첩합니다.
게시물 검색
총게시물 : 1250  [ 119/125 페이지 ]
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목록 - 번호, 제목, 작성자, 파일, 조회수, 작성일, 답변상태 정보 제공
번호 제목 파일 조회수 작성일 답변상태
70 안양9동 동사무소의 횡포(글 63번) 답변에 대한 이의 359 답변완료
69 관양 지구 자전거 도로 사고 조장 - 내용 수정 여러개의 파일 첨부 390 답변완료
68 관양 지구 자전거 도로 사고 조장 여러개의 파일 첨부 323 답변완료
67 안양시관악장애인복지관 위탁운영 법인 모집 공고에 대한 불합리 hwp 파일 첨부 313 답변완료
66 비밀글 관양동 금강 펜타리움 조명 점등 고충 여러개의 파일 첨부 7 답변완료
65 안양유황온천 소재 돈사돈 고기집 연탄가스 관련 709 답변완료
64 비밀글 한림대병원앞 택시 주정차질서위반 단속 5 답변완료
63 안양9동 동사무소의 횡포 31 답변완료
62 호계3동 호계삼거리 건널목 설치 관련 사진 자료 여러개의 파일 첨부 266 답변완료
61 호계3동 호계삼거리 건널목 설치 292 답변완료
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안양시가 창작한 "처리절차 및 신청방법"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으로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감사관 > 민원옴부즈만
  • 전화번호 031-8045-2694